본문 바로가기

[OOP] JavaScript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1. 시작

 

들어가며

어느 정도 개발에 대한 감을 익혔다고 생각했습니다. 코드를 순서에 맞게 작성하는 능력들을 아주 조금이지만 쌓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제 코드를 봤을 때 너무 더럽다고 느껴졌습니다. 중복되는 코드가 많았고, 비효율적인 코드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코드를 조금 더 재사용성이 높게 작성한다면 더 효율적으로 시스템이 동작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면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객체지향을 배우면서 공부하고 느낀 점들을 정리해나가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은 생활코딩의 OOP 수업을 듣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정리정돈을 잘해보자

개발을 하다 보면, 코드 정리의 필요성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코드를 잘 정리한다면 많은 기능을 개발할 때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코드를 잘 정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코드를 단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여러 가지 도구가 있지만, 그중 좋은 도구인 객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서로 연관된 변수와 함수를 그룹핑해서 이름을 붙인 것

 

 

 

 

객체를 한 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지만, 정의 내려본다면, 위와 같을 것입니다. 앞으로 객체에 대한 여러 개념을 접하게 될 텐데, 객체의 다양한 모습들을 알아가려고 합니다. 객체를 정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치며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해서, 실전에 적용시킬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조금 더 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끝까지, 성실하게 노력하겠습니다.

 

 

 

 

 

 

 

 

 

 


 

 

 

 

 

 

출처